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아이스 팩 수거함 60개 설치... 자원재활용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20년11월13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아이스팩 수거함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가 공동주택 60개소에 아이스 팩 수거함을 설치하였다.

 

올해 초부터 계속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비대면 쇼핑을 통한 신선식품 주문양이 늘어나면서 배송 시 동봉되는 아이스 팩 배출량이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제천시는 아이스 팩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하여 이를 재사용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천 5백 6십만 원을 지원 받아 전액 국비로 시행하는 시범사업이다.

 

아이스 팩의 경우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인 고 흡수성 폴리머로 만들어져 물에 녹지 않고 자연분해에만 500년이 소요된다.

 

시는 이러한 환경문제를 초래하고 있는 아이스 팩을 재사용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사전차단하고 생활폐기물량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으면 내년도 예산을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아이스 팩 수거함을 더 설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 팩 수거함으로 분리·배출된 아이스 팩은 제천시가 수거하여 아이스 팩 재사용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로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제천시는 수요처 7곳을 확보해 놓은 상태로 점차 사업을 확대하여 관내 수요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