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문화도시 청주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 개최

등록일 2020년11월10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북콘서트 (사진출처: 청주시)

 

스산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늦가을 밤, 아랫목처럼 마음 한편을 뭉근하게 데울 시인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와 상생충BOOK(충북지역출판·동네서점살리기협회, 대표 강태재, 이하 상생충북)이 11일(수) 17시,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를 연다.

 

11월 11일 서점의 날(1111이 책이 서가에 나란히 꽂힌 모양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유래)을 맞아 문화도시와 상생충북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는,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상생충북 운동을 문화도시 멤버십(구 문화10만인클럽) 회원들과 공유해 동네 서점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첫 법정문화도시 청주시의 비전인 ‘기록문화 창의도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자 기획했다.

 

상생충북 운동은 2016년 6월 지역 출판사를 비롯해 청주시서점조합 소속 18개 동네서점 및 작가 단체와 작은도서관협회 등 NGO가 모여 자생적으로 설립한 단체이자 지역 서점 살리기 운동으로, 월별·분기별 추천도서 선정과 지역 작가와의 만남 등을 개최하면서 올 한해만 2700여 권이 넘는 지역 도서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

 

11일(수) 개최하는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의 주제는 ‘기대어 꽃 피다’로, 시집 ‘부끄럼주의보’의 김은숙 시인과 ‘말도 안되는(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0 문학나눔 우수도서 선정)’의 류정환 시인, ‘자작나무 눈처럼’의 이종수 시인이 출연하고, 동네 서점 ‘꿈꾸는 책방’ 이연호 대표와 청주시 서점조합 임준순 조합장도 함께한다.

 

시인들이 직접 전하는 시의 세계를 비롯해 지역 서점 소개, 올해의 추천 도서 등 다양한 이야기로 꾸며질 예정이며, 김강곤 음악감독의 피아노 연주와 조애란 명창의 멋진 하모니도 펼쳐진다.

 

특히 갈참나무 숲으로 가자(김은숙 작품), 창꽃 필 무렵(류정환 작품) 등 청주 시인들의 시를 가사로 인용해 직접 작곡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랜선 시청자를 위한 [상생충북, 문화도시 4행시 짓기], [초성 게임] 등 이벤트까지 더해진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 ‘기대어 꽃 피다’는 11일(수) 17시 상생충북 유튜브 채널 ‘미디어Z’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함께할 수 있으며,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센터 공식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또는 전화 043-219-10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