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0년 청주시 열린어린이집 158곳 선정

등록일 2020년11월03일 09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시설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어린이집을 올해 158곳을 선정하고 2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이번에 선정된 열린어린이집 158곳은 청주시 전체 어린이집 686곳의 23%로 신규선정 41곳, 재선정 32곳, 정기점검을 통한 선정기간 유효 어린이집 85곳이다.

 

열린어린이집 세부 선정기준으로는 공간 개방성 및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 등 개방성, 부모참여프로그램 진행, 부모교육 등 참여성, 부모참여활동 수요조사 및 정기안내 등 지속가능성,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 다양성, 아동학대예방교육 수료 등 지자체점수로 총점 80점 이상 및 영역별 최소점수 이상인 어린이집 중 신규는 종합점수 상위순으로 선정되며 재선정은 80점 이상이면 선정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유효기간 동안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 보조교사 지원요건 해당 시 우선 지원, 보건복지부 보육사업유공자 우선 추천·포상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부모참여 중심 열린어린이집의 활성화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집에 대한 부모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안심보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