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음식점·카페용 ‘비채’(비말차단부채) 지원

등록일 2020년11월02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실물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적은 비용으로 방역에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개인용 가림막인 비채(비말차단부채) 1만 2000개를 지역 내 음식점과 카페에 지원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중위험 다중이용시설인 음식점과 카페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부터 조금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개인용 비말차단 비채(비말차단부채)를 고안·제작하게 됐다.

 

또한, 비채에 지역사랑 상품권인 청주페이 홍보문구도 넣어 청주페이 활용도를 높이고 가맹점 등록을 독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차 지원대상은 착한가격업소와 모범업소, 도심상권 등 600곳으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도심상권 활성화 추진단 등에서 업소당 20개씩 배부하고 있다.

 

비채는 무게가 가벼워 사용이 편리하고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이동 설치가 가능하다.

 

비채를 지원받은 한 음식점 관계자는“모양도 예쁘고 사용이 편리해 손님들의 반응도 좋아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소상공인을 위해 고안해 제작한 비채가 시민들과 소상공인들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도 확산돼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