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12일부터 전체 어린이집 휴원 해제

등록일 2020년10월13일 09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영유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지난 8월24일부터 휴원에 들어갔던 전체 어린이집(683곳)에 대해 10월 12일자로 휴원을 해제한다.

 

이는 12일부터 정부의 전국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완화 시행에 따른 조치로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와 휴원 장기화에 따른 보호자의 돌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점, 긴급보육 이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점(10월 8일 현재 76.5%), 점검 결과 어린이집에서 방역수칙을 충분히 준수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결정한 것이다.

 

어린이집은 재개원에 따라 코로나19 어린이집용 대응 지침 V-2판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어린이집 조치사항인 생활속 거리 두기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에서는 특별활동, 외부활동, 집단행사 및 교육이 가능하며, 외부인 출입은 자제 원칙으로 불가피한 경우 발열, 호흡기 증상 등 확인 후 출입이 허용된다.

 

또한 시는 어린이집에 가정통신문으로 보호자에게 안내하도록 조치하고 재개원전 감염예방관리 체크리스트 점검 사항 재확인, 충분한 방역물품 확보, 등원 예정 아동 건강상태 확인, 장기간 미이용 시설에 대한 청결 관리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 또는 아동의 동거가족이 해외 또는 코로나19 집단발생 장소를 방문한 경우 2주간 등원하지 않으며, 개원 이후에도 감염에 대한 우려로 가정돌봄을 하는 경우 부모보육료는 자부담 없이 지원된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