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민대학, 지역대학 연계... 맞춤형평생학습 운영

등록일 2020년10월12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여상문화회관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충주시민대학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 120명을 모집한다.

 

충주시민대학은 시민이 성숙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면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이끌어가는 선진시민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시는 드론 교육지도사, 코딩교육, 자연재해로부터 내 집 지키기 등 6개 강좌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코로나19에 따라 시민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적자원 양성 및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사료 지원, 수강생 모집, 홍보 등 프로그램 운영기획을 맡았으며, 한국교통대학교에서는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진을 지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민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시민대학은 시민들에게 맞춤형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의 자원과 충주시 재정지원 등 공동 노력을 통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하고 시대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평생학습관(☏850-3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