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소방, 신속기동팀 드론 항공수색으로 인명구조

등록일 2020년09월28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드론 수색 모습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소방본부(본부장)는 소방본부 소속 신속기동팀이 지난 9월 26일 14시경 충주시 노은면 국망산에서 실종된 30대 남성을 드론 항공수색으로 구조했다고 27일 밝혔다.

 

장애를 가지고 있는 30대 남성이 부친과 성묘 중 실종되었다는 신고가 11시 42분 경 119종합상황실에 접수됐다.

 

소방·경찰 등 40여명의 수색인력과 함께 소방본부 신속기동팀도 실종자가 발생한 충주로 투입되어 13시 20분부터 드론수색을 실시했으며, 14시 경 이동 중인 요구조자를 항공 촬영으로 식별했다.

 

요구조자의 인상착의 확인을 통해 실종자로 판단한 신속기동팀은 실종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예상 동선을 육상 수색팀에 신속히 전파해 실종 2시간 여만에 실종자를 무사히 구조했다.

 

충북소방본부 신속기동팀은 대형 재난현장 역량강화 및 신속대응과 드론운영 등을 위해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확대운영을 앞두고 있다.

 

신속기동팀은 2020년 상반기 총 67건의 재난현장에 투입되어 초기 상황보고 및 지휘권 확립, 현장활동대에 드론 영상정보 제공 등을 통해 신속 초기대응 역할을 수행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최근 실종자 수색 현장 둥에서 드론의 활약으로 수색 범위와 기동력이 매우 향상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실종자를 빠른시간 내 구조하는 등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재난현장 신속대응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