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삼한의 초록길 정보 담은 생태지도 나왔다

등록일 2020년09월01일 08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생태지도 그림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가 삼한의 초록길(폭 35m, 길이 2.1km)의 현존 식생을 조사하여 식재 현황도, 개화 시기 구분도, 생육 상황을 등급화 한 평가도 등 각 주제별 정보를 담은 생태 지도를 제작했다.

 

이번 용역은 삼한의 초록길의 그간 수목 생장 및 식재 변화 등을 전산화하여 신뢰성 있는 자료를 통한 체계적인 산책로 관리를 위해서 진행되었으며,

 

현황 조사 및 항공 촬영을 통해 데이터를 구축하고 각 포인트 지점마다 거리 적용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활용성을 높였다.

 

시는 생태지도의 완성으로 식재지 녹화율 조정과 생육 상태가 불안정한 곳 등 이식과 보식이 필요한 서식지를 추출하여 내년 유지관리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도는 개화 데이터 자료 분석을 통해 구간별 컬러 테마 프로그램 구상 등 각종 공간 이용과 계획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연 및 생태적 특성과 가치를 반영한 생태지도를 기초 자료로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걷고 싶은 명품 산책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