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폭우, 태풍에 대비 철저’ 강조

등록일 2020년08월11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주간업무 보고회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10일 오전 8시 4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계속되는 폭우와 북상하는 태풍에 철저히 대비할 것 등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올해 유례없이 기나긴 장마에 비도 기록적으로 많이 오고 있다”라며“태풍이 북상하는 것으로 예보되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취약지역을 살피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라”라고 주문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비가 많이 내려 피해가 많고 중부지방에도 적지 않은 비가 왔다”라며“피해 지역에 우선 복구에 주력하고 그 피해지역 원인에 대해서 분석해 근본적인 장기 대책을 마련하자”라고 강조했다.

 

또 “지난주 코로나19 지역감염이 발생했는데, 이 부분에서 시가 대비 못한 일에 대해 시민들의 질타를 겸허히 받아들여 이제부터라도 그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라며“이슬람 행사 참석자들을 파악해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능동감시에 총력을 기울여 혹시라도 있을 감염 여부에 대해 모두 판명될 때까지는 마음을 늦추지 말고 긴장하라”라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공청사 폐쇄 사례가 있었는데, 이 같은 상황을 가정해 오는 12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폐쇄 모의훈련을 실시한다”라며“이 모의훈련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잘 살펴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도록 하라”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시설, 체육시설 방역수칙 준수 ▲제4회 추경예산 수립 등에 철저를 기할 것을 요청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