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 소규모 외식업소 닥터 프로젝트

등록일 2020년08월11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소규모 외식업소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외식업소(일반음식점)를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외식업 닥터프로젝트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소규모 외식업 닥터프로젝트는 인기 TV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처럼 제천시 외식업자와 외식업 전문 컨설팅 업체를 매칭시켜 문제점 진단 및 해결 방안을 통해 업소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제천시는 지난 5월 ~ 6월 중, 중·소규모(좌석 수 80석 이하)의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하여 소규모닥터프로젝트 지원자를 공개모집하고 10곳의 소규모 외식업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사전 방문 진단을 통하여 업소별 특징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업소대표와 컨설턴트와의 협의를 통해 메뉴개발,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고객서비스, 기획·위생 중 컨설팅 1순위와 2순위를 결정하여, 전문 쉐프등 외부 전문가를 통한 1차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1차 컨설팅을 진행한 한 업소대표는 “메뉴개발을 늘 생각하고 있었지만 어디에서 배우고,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몰라 막막하였는데 이번 프로젝트로 인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외식업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문제점 진단과 메뉴 개선으로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되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며,

 

“추후 컨설팅이 완료 되었을 때 업소를 이용한 손님들의 높은 만족도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