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야간 운영 실시

등록일 2020년07월23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치매안심센터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낮 시간 동안 방문하기 어려운 치매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야간에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여 조호물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야간 운영은 금년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이다.

 

보건소는 생계활동에 종사하느라 월 1회 제공되는 조호물품을 제때 수령하지 못하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이용하기 편한 시간대에 방문 수령하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운영을 실시하게 되었다.

 

조호물품은 치매환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저귀, 속기저귀, 약달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인력 등 제반여건을 고려하여 조호물품 지원에 한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야간 이용자가 많을 경우 내년에도 이를 연장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조호물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치매안심센터를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경제적·정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적 관심과 책임을 나누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12월 말 기준 제천시 만 65세 이상 치매유병률은 10.51%로 전국 10.28%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2015년에 2,265명이었던 치매환자수가 2019년도에 2,832명으로 567명으로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고 사각지대 고령자 어르신의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