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공예관, 옻칠·금속 분야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등록일 2020년07월09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유리공예 공방 (사진출처: 청주시)

 

문화제조창 4층 공예스튜디오에서 옻칠과 금속 공예를 배울 기회가 열린다.

 

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 이하 공예관)은 오는 16일(목)까지‘2020 시민공예아카데미–금속, 옻칠’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금속과 옻칠 2개 분야 총 4개 강좌(일반, 심화)로, 강좌별 15명 내외씩 총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옻칠은 21일(화), 금속은 23일(목)에 각각 개강해 주 1회 3시간씩 15주 동안 진행되며 수강료는 당초 25만원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감안해 60%까지 감면한 15만원으로 조정되었다. 수강료는 모든 강좌가 동일하며, 재료비는 별도다.

 

청주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올해로 19년째 운영 중인 시민공예아카데미는 공예관의 대표 교육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3,000명에 달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생활 공예인 육성을 넘어 창업‧창직으로까지 연결하며 공예교육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예관이 청주를 대표하는 문화거점 공간인 문화제조창으로 이전한 뒤 첫 개설한 아카데미로, 현재 지난 달 1차로 개강한 유리, 섬유, 도자, 물레, 가죽 5개 분야 10개 강좌의 수업이 진행 중이며 분야별 강좌에 필요한 전문 기자재를 신규 구축한 공예스튜디오에서 수업을 진행해 교육의 질이 한층 더 높아졌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밖에 2020 시민공예아카데미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 또는 전화 043-268-025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