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생애 첫, 책 읽는 기쁨 누려요!

등록일 2020년05월13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책꾸러미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취학 전 영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청주형 북스타트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시는 올해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책꾸러미 배부와 책놀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주오송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사회적 독서운동을 매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 운동은 아기와 양육자에게 좋은 친교 수단인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나눠주고, 아기와 엄마 등 양육자가 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한 상호작용으로 서로 소통하고 교감함으로써 가정의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책꾸러미 선정 및 배부 ▲오감놀이 등 책놀이 프로그램 ▲소외계층 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책놀이 ▲공동육아 동아리 ▲자원활동가 육성으로 이뤄진다.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영유아와 양육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도서관 휴관으로 프로그램 일정은 추후 확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1단계(도리도리) 대상자는 2020년 출생아로 그림책 2권, 부모 가이드북이 들어 있는 가방을 아기 출생신고를 위해 청주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43곳 방문 시에 신청을 통해 직접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와 함께하는 책놀이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고, 책꾸러미에는 부모 가이드북을 함께 넣어 그림책 고르는 법과 책과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며 “생애 첫 책의 의미를 담아 가정에서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