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방사광가속기 청주 오창 유치 위한 기반시설 지원 추진

등록일 2020년04월27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조감도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청주 오창 유치를 위해 대상지인‘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의 기반시설 지원에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오창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는 오창읍 후기리 일원에 149만 3000㎡(약45만 평) 규모로 224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에서 조성 중인 사업으로 지난 2017년 11월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현재 토지 보상 추진 중으로 올해 안에 토지 보상을 완료하고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산업단지 기반시설 공급을 위한 국비 515억 원, 시비 59억 원을 확보해 4차로 3㎞ 연장의 진입도로개설, 8325㎥/일 규모의 용수공급시설 설치, 2100㎥/일 처리 가능한 폐수연계처리시설의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기반시설의 적기 공급을 위해 진입도로ㆍ용수공급시설은 지난해 설계 완료했으며, 지난해 말 공공폐수처리시설 기본계획을 승인받아 올해 설계 착수해 오는 2021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방사광가속기 입지에 최적인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에 산업단지 기반시설을 적기에 공급해 산업거점의 확보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