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주말농장 운영 신청·접수...오는 17일까지

등록일 2020년04월13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해 주말농장 모습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오는 17일까지 주말농장에 참여할 귀농·귀촌인을 모집한다.

 

주말농장은 농사 경험이 없는 도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스스로 생산하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농촌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군에서 운영 중이다.

 

괴산읍 서부리(377-1번지 등 3필지)에 조성된 주말농장의 면적은 1천355㎡에 달한다.

 

군은 이번에 총 22개 가구를 모집한 뒤 가구당 66㎡(20평) 가량의 농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괴산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에게 주어진다.

 

다만, 괴산으로 전입한지 5년 이내, 전입일 기준으로 이전에 1년 이상 도시에서 거주한 자이어야 한다.

 

신청 인원이 초과하면 공개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하고, 세부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주말농장 참여자는 임대료 일부를 부담해야 하지만, 효율적인 농장 운영을 위해 군에서 적극 돕는다는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주말농장은 귀농·귀촌인들이 영농을 체험하고, 건전한 여가 활용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말농장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주소이력 포함)을 해당 주소지별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오는 5월 중 개장 예정인 주말농장은 농약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친환경·유기농 방식으로 운영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