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노인일자리 참여자에게 노인일자리쿠폰 지급

등록일 2020년03월23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로고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코로나19 중단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생활고를 해결하기 위해‘노인일자리쿠폰’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활동이 중단된 경로당 9988 행복나누미 사업 참여자들에게 통상임금의 일부를 지원한다.

 

어르신들의 일자리 사업 중 공익활동을 하는 7115명에 대해 4개월간 기존 활동비 27만 원에 노인일자리쿠폰(상품권) 5만 9000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32만 9000원의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확진자 발생 후 관내 경로당이 전면폐쇄 됨에 따라 경로당 이용 어르신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9988행복나누미 55명의 활동이 중단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이들의 임금 미지급으로 생계 곤란 등의 어려움이 있을 것을 우려해 사업 재개일 까지 임금의 70%를 지급한다.

 

9988행복나누미 참여자들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위해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사업재개일 까지 전화로 상담 서비스, 안부 확인, 건강 상태, 정보제공, 애로사항 청취하고 경로당 현지 점검을 통해 폐쇄 여부를 확인한다.

 

청주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월 22일 이후 환경개선사업 등에 참여하는 5605명의 어르신의 일자리는 중단되었지만, 안전 및 안부 확인을 위한 9988행복지키미사업(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 1510명의 어르신은 직접 방문 대신 전화상담 등 간접 서비스로 전환해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