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중앙동지역 건물주와 점포주의 아름다운 동행 확산

등록일 2020년03월12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중앙동지역 건물주와 점포주 문자 (사진출처: 청주시청)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영세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도시재생지역내 건물주들의 착한임대료 운동 참여가 확산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청주시 중앙동 상가번영회(회장 이병운)와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권순택)에서는 중앙동 일원에서 착한 임대료 운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80여명의 건물주들이 이 운동에 동참하면서 이들 건물에 입주한 점포주들은 30% ~ 50%정도의 임대료 부담을 덜게 되었다.

 

착한임대료 운동에 동참한 건물주들은‘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건물주와 점포주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상생관계가 형성되어야 지역상권이 살아날 수 있다는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착한 임대료 운동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점포주들도‘어려운 상황속에서 건물주들이 먼저 손을 잡아주어 너무도 고맙고 큰 힘이 되어 주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시 관계자는“코로나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건물주와 점포주가 함께 극복하는 과정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좋은 사례로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동은 지난 5년 간 문화ㆍ예술 특성화를 통한 상권활성화사업(차 없는 거리, 소나무길)과 옛 청주역사 재현, 도시재생 허브센터 신축등의 도시재생사업과 지역주민들의 자생적인 사회적협동조합 운영으로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도시재생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아 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