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보건소, 공적 보건용 마스크 유통질서 홍보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06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마스크 유통질서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보건소가 공적 보건용 마스크의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현장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3일부터 공적 보건용 마스크 유통질서 홍보를 실시해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추진할 계획이며, 대상은 관내 공적 보건용 마스크 판매처인 약국 42개소, 하나로마트 7개소, 우체국 10개소이다.

 

주요 홍보내용은 공적 마스크 판매처의 1인당 판매수량을 5개 이하로 제한하는 것과 대기줄이 긴 경우를 대비한 순번표 발행 등이다.

 

이를 위해 군 보건소는 최근 마스크의 공급·판매로 다수의 민원이 발생됨에 따른 사태의 심각성을 빠르게 인지하고, ‘홍보관리반’을 별도로 편성해 1일당 약 20개소 이상 판매처를 목표로 홍보에 적극 매진하고 있다.

 

이순옥 음성군 보건소장은 “마스크 구매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시점에서 군민의 공적 마스크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공적 마스크 판매처에 유통질서 홍보를 함으로써 다수의 일반인이 공정하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역학적인 연관성과 동시에 발열, 기침 등 이상 증상이 있으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및 보건소(☎043-871-2181~4)로 즉시 신고해 안내를 받아야 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