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3월부터 제천산 무농약 쌀로 이유식용 쌀 지원

등록일 2020년03월03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영양보충식품 검수 모습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영양플러스(+)사업”에서 지원하는 식품 중 생후 6개월에서 12개월 영아(연220명)에게 이유식 조리용으로 지급되는 쌀을 “제천 산 무농약 쌀”로 지원한다.

 

제천산 무농약 쌀은 청전동 의림지 뜰에서 오리와 우렁이, 미꾸라지 등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쌀이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 영유아 가정에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작게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시 영양플러스 사업은 연간 1억 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월 평균 120명의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기준 중위소득 80%이내 임산수유부와 영유아에게 6개월 간 쌀, 달걀, 감자 등 10여 종의 영양보충식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양교육과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균형 있는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영양지원’ 사업이다.

 

2018년에는 984가구 1,483명에게 영양지원 사업을 펼쳤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보충영양관리실(☎641-3197,3112)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