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스마트폰 과의존, 우리에게 맡기세요!

등록일 2020년02월12일 11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강사 및 상담사 15명 위촉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도는 2월 11일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강사 및 가정방문상담사 15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와 상담사는 인터넷중독 전문교육과 자격검정을 통해 선발된 전문인력으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들은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폰 과다 사용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자기 조절 능력 향상과 바른 사용습관 형성을 돕는다.

 

도는 이를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와 미디어 콘텐츠의 다양화로 심각해진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소하고 올바른 사용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 상담 등 궁금한 사항은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위촉된 전문 강사들과 함께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 방법을 알리고,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2012년에 충북스마트쉼센터를 개소하여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힐링캠프, 스마트폰 대안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전화·내방·온라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