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정보 소외지역에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실시

등록일 2020년02월04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청 전경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인터넷 소외지역 7개 마을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외지역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으로 17개 마을을 선정해 ‘인터넷 소외지역 광대역망 시범 구축’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정보화교육은 ‘인터넷 소외지역 광대역망 시범 구축’사업의 연장으로 광대역망을 구축한 17개 마을 중 교육을 요청한 7개 마을(주덕읍 창동, 대소원면 수주, 노은면 법동, 앙성면 상대촌, 중앙탑면 상가흥, 두련,소태면 별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화, 문자, 카메라 기능부터 카카오톡, SNS 등의 온라인 소통 방법과 생활 속 유용한 활용법 등이며 광대역망 구축사업자인 ㈜KT에서 지원한 전문 강사가 수준별 맞춤 교육 방식으로 운영한다.

 

심철현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인터넷 소외 지역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이 그동안 정보 이용에 소외된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 소외지역 해소를 위해 기관이 보유한 정보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