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위촉

등록일 2020년01월14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위촉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길형 충주시장)는 13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는 기존 배드민턴, 테니스, 보치아, 수영, 보디빌딩 등 5개 종목에 지도자를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을 추가로 증원해 총 7명의 지도자들이 충주시장애인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에 새로 위촉되는 2명의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는 박준식(남, 25세, 농구), 이정연(여, 35세, 테니스) 지도자이다.

 

위촉된 지도자들은 △장애인 생활체육 정보센터 관리 등록업무 △장애인생활체육교실 및 동호인 클럽 지도 관리 △생활체육프로그램 정보제공 및 보급지도 △장애인체육행사 지원 등 다양한 장애인 생활체육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충주시장애인체육회는 올해 13개의 다양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장애인체육대회, 충주시장배 전국론볼대회 등 4개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영생활체육교실을 확대 운영하여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활성화를 도모하고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수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조길형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차별없이 체육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재활 활동,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