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아파트 단지에 소형폐가전 수거함 설치

등록일 2020년01월07일 09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소형폐가전 수거함 안내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시내 아파트에 소형폐가전 배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폐가전 분리수거함을 7일부터 10일까지 순차적으로 설치한다.

 

청주시, 환경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함께 시행하는 이 사업은 시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수거함 설치 수요조사를 한 결과 109곳의 아파트가 신청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290대 설치를 결정했다.

 

현재 가정에서 쓰는 텔레비전, 세탁기 등 대형폐가전은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선풍기, 청소기 등 소형폐가전은 5개 이상일 때만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이하일 경우에는 개당 1~2000원씩 대형폐기물 수수료를 부담하고 버리거나 아파트 분리수거함에 버려야 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소형폐가전 제품을 배출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고 재활용 가능 자원은 그대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다.

 

시 관계자는“소형폐가전거함 설치로 아파트의 소형폐가전 수거량이 늘어나 자원 재활용률이 향상될 것”이라며“이번 사업의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