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문학 83집 발간

등록일 2019년12월26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문학 83집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에 뿌리 내린지 43년 이라는 역사를 가진 제천문학이 통권 83집을 발간했다.

 

한국문인협회 제천지부 (회장 한인석)는 지난 14일 명성유유컨벤션에서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의장, 이후삼 국회의원, 전원표 충북도의원, 김연호 제천문화재단이사장 등 내빈과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판기념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호에는 최길하 시인이 “구슬비 소녀 권오순 시인”과 “다시 해후해야 할 시인 박지견” 이라는 특집을 실어 과거 제천을 무대로 문학의 꽃을 피웠던 시인들을 재조명했다.

 

한인석 회장은 권두언에서 “대중매체의 발달로 쾌감과 깨우침을 주는 문학 보다는 쾌락과 즐거움을 주는 쪽으로 기울어가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한사람이라도 문학을 통해 쾌감을 얻을 수만 있다면 거기에 만족하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천문학 83집에는 50여명의 회원들이 시, 시조, 동시, 한시, 수필, 소설, 시나리오 등 각기 개성 있는 작품 132편을 실었으며 제천문인협회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제천문학' 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