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 완료

등록일 2019년12월19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생태누리길 조성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올해 현도면 일원에 추진한‘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이 양지리 구간 조성을 끝으로 최종 완료됐다.

 

‘금강변 생태누리길 조성사업’은 낙후된 개발제한구역 내 맑고 푸른 금강의 다양한 자연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주시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공모한‘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6000만 원과 특별교부세 11억 5000만 원 등 총사업비 19억 6000만 원을 들여 추진했다.

 

시는 데크로드, 경화토포장 등을 통해 시목리 월송정 등산로부터 현도오토캠핑장을 거쳐 양지리 구간까지 총 5.3km의 걷기 길을 조성했으며, 일정 구간마다 느티나무와 의자를 설치하여 그늘 쉼터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 조성하였다.

 

또한 현도오토캠핑장을 기준으로 금강변 생태누리길을 따라 마을을 한바퀴 돌아 볼 수 있는 약 8km의 둘레길 코스까지 조성돼 시민들이 금강의 물결과 마을의 문화와 정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걷기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