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9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연말총회 성황리에 개최

등록일 2019년12월13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에서 주관하는 2019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총회가 지난 11일과 12일 1박 2일에 걸쳐 제천시 수산면 ES리조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총회는 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 제천시,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충북TP 한방천연물센터, 세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 제천시 관내 한방산업관련 기업 및 기관단체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글로벌한방바이오산업 고도화 사업을 포함하여 2019년도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추진한 총 20개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가 있었으며,

 

클러스터기업 맞춤형 성장 컨설팅 2개사, 한방클러스터 회원기업 수요조사 등 재단 발주 용역 3건에 대한 결과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충북TP 한방천연물센터에서 추진한 한방기업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5개사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포장디자인 및 샘플 제작 지원사업,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수행기업의 시제품이 전시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또한,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aT농식품유통교육원 소속 강사인 ㈜케이브릿지인사이트 김의수 대표가 식품관련법규 해설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여 클러스터사 및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을 찾은 이상천 제천시장은 “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비롯하여 올 한 해 동안 한방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업 및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제천의 관광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와 한방산업을 성장시키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올 한해 추진된 사업성과 보고는 물론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사와 한방산업 관계자 간의 소통을 통해 제천 한방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되어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