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 준공식 개최

등록일 2019년12월09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 내부시설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6일 오창읍 두릉리에 설치한 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대표 조기자)에서 청주시 표고버섯 재배 농가와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진행했다.

 

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는 2018년 지역활력화작목 기반조성 시범사업으로 올해총 280㎡ 시설에 야적장, 혼합기, 입봉기, 살균기, 접종‧냉각실 등을 갖췄으며, 연간 40만 봉의 표고버섯 톱밥배지를 생산할 수 있다.

 

센터에 따르면 참나무 원목을 이용한 전통적 표고 재배는 버섯생산 효율이 7%로 낮아 생산비용이 많이 들고 재배 기간이 오래 걸리지만 톱밥재배는 생산기간도 4개월로 짧고 연중생산이 가능해 원목에 비해 안정적이 소득창출이 가능하다.

 

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에서 생산된 톱밥배지는 재배농가에 우선적으로 분양되고 남은 물량의 일부가 인근 지역으로 출하되기 때문에 재배농가의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표고톱밥배지 분양센터 설치는 표고버섯 가격 하락에 대응해 생산비용을 40% 정도 절감할 수 있어 안정적인 표고버섯 생산을 가능해 농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