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제는 치매치료 약값도 지원해 드려요

등록일 2019년11월20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원내용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치매치료약 복용중인 시민에게 소득기준에 따라 치료약값을 지원하는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진단 기준, 치료 기준, 소득 기준(건강보험료 본인부과액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자)에 부합하는 경우 월 3만 원(연 36만 원) 한도 내에서 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본인부담금과 치매 약제비에 대한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신청은 주민등록상 관할 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지원기준에 적합할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및 치매 상병코드와 치매치료제가 포함된 약 처방전, 통장 사본 등 관련 서류를 관할 구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가족이 대신 신청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다.

현재 청주시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사업을 통해 상당 456명, 서원 364명, 흥덕 375명, 청원 427명 등 총 1622명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청주시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업으로 치매를 지속해서 치료·관리함으로써 노후 삶의 질 제고 및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