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반기문 평화기념관, ‘평화와 환경’ 주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9년11월19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 10월 23일 대소초등학교-인도네시아 자매학교 교류단 체험 모습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이하 평화기념관)을 찾는 주말 관람객을 대상으로 ‘평화와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다음 달 31일까지 토요일에는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 프로젝트-일회용 커피컵으로 가습기 만들기’와 일요일에는 ‘평화의 향기가 퍼지는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각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평화기념관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두 달마다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매주 참여하는 단골손님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평화기념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화와 환경을 주제로, 평화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한 평화의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를 통해 평화기념관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다.

 

또한, 재활용품을 활용한 생활용품 만들기를 통해 실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평화기념관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사랑해주시는 관람객들이 늘어가고 있어 기쁜 동시에 어깨가 무거워진다”며“많은 분이 연말에 가족과 함께 평화기념관을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