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생극지역아동센터 어린이시집 6집 발간

등록일 2019년11월15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어린이시집 발간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소재 생극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석희)의 어린이들이 여섯 번째 시집 ‘나도 작가가 될래요’를 펴냈다.

 

이 시집은 매주 학교 수업이 끝난 이후 센터에 모여 학습한 프로그램으로 시 창작과 자작시 낭송을 통해 익히고 배운 솜씨를 한데 모아 펴낸 것으로, 잘 쓰고 못쓰고를 가리지 않고 모든 어린이 시를 게재해 동심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이번 시집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25명의 어린이가 각각 5편씩 모두 125편의 시와 축하 글로 엮어 제작됐다.

 

어린이 시 짓기는 창의성을 발전시키면서 자신의 경험 감정을 표현하는 학습 과정으로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자기만의 마음을 내보여 주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과 한국마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최석희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생각을 프리즘에 비유하면서 “여러 색깔의 작품이 무지개색으로 아름답게 어우러져 스펙트럼 띠로 빛나고 있듯 어린의의 다양한 색깔을 볼 수 있었고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성과를 보였다”라며

 

“특히 격려와 축하의 글로 어린이에게 용기를 주신 조승환 생극초등학교장, 임종훈 음성군노인복지관장, 전호찬 음성군장애인복지관장, 윤종원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