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자작나무를 품은 중앙공원 은행나무 눈길

등록일 2019년11월08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중앙공원 은행나무 (사진출처: 청주시)

 

가을단풍이 산천을 형형색색 물들이고 있는 가운데 청주시 상당구 중심에 있는 중앙공원 내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에 새하얀 자작나무 자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중앙공원에는 수령이 900여 년에 달하는 압각수(충북기념물 5호) 등 오래된 은행나무가 많이 있어 명실공히 중앙공원을 대표하는 나무라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한 은행나무 중간에 자작나무가 자라고 있어 가을철이면 노란 은행나무 단풍과 자작나무의 하얀 수피가 한그루처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청주시 푸른도시사업본부 공원관리과는 이러한 두 수목의 생육이 상서로운 일로 보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 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안내판을 설치하였다.

 

“은행나무에 자작나무가 자라 마치 어머니 은행나무가 새하얀 아기 자작나무를 안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이는 중앙공원처럼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동행으로 사랑하고 공경하며 살자고 말하는 것 같다.”

 

시 관계자는“전국이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깊은 가을 중앙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공원 내 단풍도 즐기는 한편 보기 드문 은행나무와 자작나무의 따듯한 동행을 보며 더 뜻깊은 가을을 맞이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