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원에서 즐기는 풍성한 가을 숲속체험

등록일 2019년11월01일 0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숲속 체험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 상당산성옛길, 솔밭공원, 율봉공원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행복한 생태체험’에 연일 아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공원 곳곳에서 재잘재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아이들은 숲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며 낙엽을 밟아보고 흩날리기, 낙엽 조각품 만들기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나뭇잎의 색깔을 알아보고 곱게 물든 나뭇잎으로 가면놀이, 플라타너스 왕관 만들기, 단풍잎 그라데이션 만들기, 알록달록 단풍잎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숲놀이를 통해 가을을 느끼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또한 열매와 씨앗의 모양을 관찰하며 동물의 털에 붙어서 이동하는 도꼬마리 씨앗 던지기와 바람에 날아가는 단풍나무 씨앗으로 누가 가장 멀리 날리나 시합해보며 어떻게 씨앗이 멀리 퍼져나가는지 놀이를 통해 알아봤다.

 

시 관계자는“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숲놀이를 통해 계절의 변화와 함께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란”라며“주말에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이 다채로운 가을의 숲을 느끼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