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 완료

등록일 2023년12월26일 1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2023년 생극면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북도 공모사업으로 지난 2월 선정된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억4천만원을 투입해 생극면 신양리 일원 49개 업소의 기존 광고물을 철거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LED 간판으로 교체해 거리 미관이 크게 개선됐다.

 

생극면 신양리 일대는 노후화된 간판들과 불법 광고물로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해 군은 올해 4월 옥외광고물 등 정비 시범구역으로 지정 고시하고 지난 8월 디자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해 간판 제작 및 설치를 완료했다.

 

한편 군은 지역만의 특색있는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디자이너, 공무원, 주민협의체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디자인을 계획했으며 특히 선진지견학, 사업설명회,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점포의 특색을 반영한 디자인과 규격에 맞는 조화로운 창문형 광고물로 교체해 도시환경이 한층 밝아졌고 아름다운 옥외광고물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깨끗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