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본격 추진

등록일 2023년12월01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청 전경(사진출처 : 충주시청)

 

충주시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이 기재부 총사업비 심의에 최종 확정되고 국토부에서 1일에 기본계획이 고시됨에 따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9년 1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되어 그해 국토부에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하였으나,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달천 구간 선형 개선 등은 반영되지 않았었다.

 

총사업비는 달천 구간 선형 개선, 충주 삼탄~제천 연박 구간 선형 개선 등이 포함되어 당초 1조 3천억 원에서 1조 9천억 원으로 증가했다.

 

시는 고시 이후 기본 설계 및 실시설계 등을 조속히 추진해 2025년에는 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내륙선 고속철도가 오는 28일부터 판교까지 연장 운행되고, 내년 10월에는 충주~문경 구간이 개통돼 시민 교통편의가 증진되고 관광산업 등 지역 발전이 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달천 구간 선형 개선 사업을 통해 주민 불편과 단절을 해소하고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도심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