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푸드 소시지 만들기 (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직 음성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팩토리투어 맛보기 프로그램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산업관광 여행 프로그램)는 총 8회차로 지난 10월 성황리에 종료됐다.
군은 더 많은 참여자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추가로 총 3회에 걸쳐 팩토리 투어 맛보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에쓰푸드(주) 공장견학 및 수제소시지 만들기 체험은 11월 18일(토) 및 12월 16일(토)에 실시하며 체험료는 1만원(7세 이하 무료)이다.
또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서는 12월 21일(목)에 두부 공장 견학 및 두부 만들기 체험과 점심까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음성군청 누리집-문화관광-팩토리투어-팩토리투어일정에서 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는 음성군산업관광협의회 회원사가 참여해 음성군의 특징을 살려 시작된 것으로 우수 기업체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지역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음성군만의 특색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모집 시작 3일 만에 신청이 모두 마감될 만큼 인기가 뜨거웠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올해 음성군 팩토리투어의 인기가 좋았던 만큼 내년에도 더 많은 분들이 음성의 팩토리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