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3 청원생명축제 “내년에 다시 만나요!”

등록일 2023년10월16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원생명축제 이범석 청주시장 폐막선언(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에 재미를, 청원생명에 건강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전국 최대의 농축산물 축제 ‘2023 청원생명축제’가 관람객 62만여명이 다녀간 가운데 10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축제 개막일인 6일, 4만여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리더니 이틀 만에 10만명을 돌파하고 나흘 만에 30만명, 8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을 이어갔다. 축제 마지막 날인 15일에도 4만여명이 찾아오면서 누적 관람객 수 62만여명을 기록했다.

 

지난 해 3년 만에 개최한 2022 청원생명축제가 최장기간인 11일간 개최하면서 관람객 60만명이 찾아와 최다 관람객을 달성했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하루 줄어든 10일간 개최하고도 더 많음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역대 최다 관람객 수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그 결과 목표 판매액인 45억원도 거뜬히 달성할 수 있었다. 작년 판매액 40억원 대비 12.5% 증가한 수치이다.

 

10일 동안 이렇게 많은 인파가 축제장을 찾아왔음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빈틈없이 축제를 준비한 결과 안전사고 없이 축제를 마칠 수 있었다. 축제장에는 응급차와 의료 운영 요원이 항시 대기했으며, 유관 기관과 기밀한 연락망을 유지해 긴급 상황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했다.

 

올해 13회를 맞은 청원생명축제는 우리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브랜드와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알리는 자리로, 100개 농가의 농축산물 판매장과 35개의 체험부스, 사회적 경제기업 판매·홍보관, 청년 창업인 생산 상품 판매 부스 등이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청원생명축제의 핵심인 농특산물 판매장은 밥맛 좋기로 유명한 청원생명쌀을 비롯해 100여 품목의 질 좋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10개 축종의 한우, 육우, 한돈, 오리 등을 구매 후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은 옛 청원생명축제장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한마당 큰잔치가 됐다.

 

먹거리도 다양화해 셀프식당뿐만 아니라 국밥, 돈까스, 제육볶음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한 쌀밥집과 닭꼬치, 핫도그, 피자 등을 판매하는 8대의 푸드트럭은 세대별 먹거리를 충족시키는 데 충분했다.

 

올해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도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렸다. 연휴와 주말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관람객이 많이 찾아와 동물먹이주기, 승마체험장, 가마솥 쌀밥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며 축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 첫 선을 보인 ‘낙화놀이 시연행사’는 단연 압권이었다. 낙화놀이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3천 여개의 낙화봉에서 흩어지는 불꽃놀이를 본 관람객들은 쉽게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전경에 큰 감동을 받기도 했다.

 

아울러 미래지농촌테마공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울리는 코스모스 산책로와 버들마편초, 풍접초 등 16가지 꽃들로 장식한 다채로운 꽃밭과 청원생명축제를 상징하는 꽃탑은 전국 팸투어 및 유명 블로거들의 포토스팟으로 각광을 받았다.

 

이밖에 ‘황금소로리볍씨를 찾아라’, ‘임산부의 날 이벤트’, ‘농산물깜짝 경매 이벤트’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축제 내내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재미를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62만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아왔다는 것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교통과 주차에서 불편이 있어도 안내에 잘 따라준 시민들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이번 축제에서 부족한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품 농축산물 축제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