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충주씨브랜드페스티벌’(사진출처 : 충주시청)
충주시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탄금공원에서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각종 행사 및 SNS에서 활약하고 있는 충주시 공식 캐릭터이자 농산물 통합브랜드인 ‘충주씨’를 주제로 충주 홍보 및 지역농산물 판매를 위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약 80명의 농가가 참여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의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임시 운영되며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충주시 로컬푸드 직매장(충주씨샵)이 정식 개장에 들어간다.
아울러 충주씨 캐릭터 그리기 대회, 시민건강 걷기 대회, 시민참여 OX 퀴즈 등 다양한 연계행사를 진행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형 에어바운스 키즈존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시는 충주씨샵 온라인 쇼핑몰과 탄금공원 내 로컬푸드 직매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즐거움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수 농정과장은 “올해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충주의 품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만나고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주시의 농산물 브랜드 충주씨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21기 민주평통 진천군 협의회 출범(사진출처 : 진천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