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 개발 및 출시

등록일 2023년09월14일 12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 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 개발 및 출시(사진출처 : 충주시청)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인 ‘미소에일(Miso ale)’을 개발해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소에일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충주시 관내 수제맥주 업체인 ‘블루웨일 브루하우스(대표 ZHANG WEIFENG, 박선애)’가 협업해 공동으로 개발했다.

 

미소에일(Miso ale)은 충주의 미소진쌀을 50% 사용해 양조한 로컬형 프리미엄 쌀맥주로 기존 페일에일과 전혀 다른 쌀 특유의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재료로 활용된 고수씨드, 오렌지껍질, 감귤껍질의 조화로운 천연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미소에일은 16일 천등산 고구마 축제에서 현장 시음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3일 ~ 24일 탄금공원에서 열리는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에서는 시음과 함께 구매(330ml, 6,000원)가 가능하다.

 

센터는 시음과 함께 미소에일에 대한 평가 설문을 진행해 추후 제품 개발 및 보완에 활용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소에일의 개발이 충주쌀 소비 촉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출시된 충주 쌀맥주 ‘미소에일(Miso ale)’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