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과일 간식 공급 개시

등록일 2023년09월06일 0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과일간식 공급 개시(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20개 초등학교의 방과 후 돌봄교실 학생 743명에게 1인당 주 1~2회, 연간 28회 과일 간식을 무상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2018년부터 정부 지원하에 진행하고 있던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은, 올해 충북도에서 지역 과수 농가의 소득증대와 초등돌봄교실 아동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사업비는 4천700만원(도비 30%, 군비70%)이 투입된다.

 

군은 학생 1인당 1회 150g 내외의 조각 과일을 컵 과일 형태 등 어린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제공 과일은 친환경이나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제철 과일로 사과, 방울토마토, 배, 수박, 포도, 멜론 등 과일과 과채류로 구성된다.

 

군은 과일 간식 가공업체 선정에 있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충청북도청에서 고시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과일 간식 납품 적격업체 중 공모와 자체 심사를 거쳐 농협경제지주 안성농식품물류센터로 선정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이 국산 제철 과일 소비를 촉진해 농가 소득향상에 이바지하는 한편, 자라나는 아이들의 고른 영양 섭취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