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23년08월25일 15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진천군청 전경(사진출처 : 진천군청)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25일 이월면 뤁스퀘어(Root Sqare)에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요양‧돌봄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북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노인의 보건 의료와 복지를 담당하는 각 기관 담당자들이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주민복지과, 읍‧면 통합지원 담당자, 보건소 방문 보건, 치매안심센터, 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 의료돌봄 연계팀, 중앙제일병원 돌봄 스테이션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유원섭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지원센터장을 초청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의료 연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기관별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연계 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천형 통합지원 모형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