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상반기 고용지표 3개분야 도내 1위_그래프(사진출처 : 음성군청)
군은 경기 둔화로 투자여건이 악화된 상황에서도 민선7기 이후 10조 4천억원이 넘는 투자유치 성과를 낸 만큼 앞으로 고용지표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음성군 산업단지는 14개소가 운영 중이고 조성 중인 산업단지는 9개소, 계획 중인 산업단지는 5개소로 탄탄한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군은 고용노동부-충청북도와 함께 위기산업 분야의 근로자들을 신성장산업 기업으로 연계하기 위한 음성군 특화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고, 기존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만 진행하던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기업체가 위치한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추진하는 등 기업과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군은 구인배율을 낮추고 구인 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고자 찾아가는 미니 채용박람회, 구직자의 이력서 컨설팅 등 맞춤형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혁신기업 청년채용 일자리 지원사업,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과 취약계층을 살리기 위한 재정 일자리 사업 및 여성 미드타임 일자리 발굴·매칭도 시행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 신성장산업 육성과 투자유치 기반 조성,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등을 통해 일자리가 넘쳐나는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4+1 신성장산업 육성 등 미래 유망산업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수요 맞춤형 지원으로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제 일등 도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