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파크골프장 9월 말 개장…노년체육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23년08월21일 1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진천 파크골프장 현장 사진(사진출처 : 진천군청)

 

진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노년 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진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크골프’는 공원에서 골프의 게임 요소를 결합한 생활 스포츠를 즐기는 것으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노인 세대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진천읍 장관리 백곡천 둔치에 2개 코스, 18홀 규모(A=17,400㎡)로 조성되는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지난 1월 착공돼 현재 경기장 부지조성을 완료했으며 다가오는 한가위에 맞춰 개장 시기를 10월에서 9월로 앞당길 계획이다.

 

골프장에는 운동 시설과 시설 운영을 위한 사무실, 창고, 화장실 등 편의 및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더해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에 발맞춰 문백면 봉죽리 일원에 18홀 규모의 문백 파크골프장(A=20,530㎡) 조성 또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노년 체육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많은 지역 주민이 진천 파크골프장 개장을 오랫동안 기다려 온 만큼 조속히 사업을 마무리해 쾌적한 운동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신속한 사업추진의 의지를 나타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