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초로 즐기는 숏폼 포스터(사진출처 : 제천시청)
제천시의 <60초로 즐기는 제천 숏폼 공모전>이 뜨거운 관심 속에 절찬리 진행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천을 담은 짧은 영상을 직접 만들고 모두와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관광·미식·역사 등 제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라면 연령·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1분 이내로 제작한 영상을 #제천시숏폼영상공모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 후 이메일(kh1000j@korea.kr)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보다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2개 매체를 통해 출품 가능하도록 참여의 장을 넓힌 점이 눈에 띈다.
창의성, 대중성, 기술적 완성도, 영상 반응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36개 작품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1,150만원으로 최우수 1작품 200만원, 우수 2작품 각 100만원, 장려 3작품 각 50만원, 참가상 각 30작품 2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제천의 매력을 찾게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만의 재치와 감성을 가득 담은 콘텐츠로 크리에이터와 SNS 이용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공모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