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아동 정책 제안 한마당 참가팀 모집 홍보물
청주시는 '2023년 청주시 아동 정책 제안 한마당'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정책 제안 한마당은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아동이 행복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제안의 장이다.
제안 주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무심천과 미호강을 가족 친화공간으로 ▲반려인을 위한 문화휴식공간 조성 ▲꿀잼 가득한 청주랜드 만들기 ▲성안길을 다시 즐겁게! 성안길 활성화 ▲쓰레기 절감! 깨끗한 청주 중 1개를 선택하거나, 청주시에서 느꼈던 불편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자유주제로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18세 이하 아동이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2인 이상 6인 이하로 팀을 구성한 뒤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9월 7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이메일(haebonpolic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팀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진행한 뒤 정책제안서를 접수한다. 이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6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어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하고, 오는 10월 중 정책 제안 한마당(본선대회)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6팀 중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을 선정해 청주시장 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실현 가능성과 예산확보 등 부서별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과 역량 강화 계기 마련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