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전략적 군정 위한 계획 인사교류 추진

등록일 2023년08월04일 12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진천군청 전경(사진출처 : 진천군청)
 

충북 진천군이 ‘지방자치단체의 인적 역량과 경쟁력 제고’라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인사 행정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현안 사업의 효율적 수행과 더불어 조직 구성원의 능력향상 기회 제공으로 조직 활력을 도모하고자 인사교류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계획 인사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계획 인사교류란 지방공무원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별로 사전 교류 직위를 지정하고 상호 파견 또는 전출·입 형태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계획 인사교류는 광역자치단체와 해당 관할구역 내 기초자치단체 간 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진천군은 계획 인사교류를 도내 자치단체로 한정하지 않고, 지역 특성과 현안 사업에 기반해 대상 기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즉 관할구역, 광역·기초, 중앙·지방, 교육 연구기관과 공공기관 등을 불문하고 모든 형태의 인사교류 가능성을 열어놓는 것으로 이미 자매결연을 하는 서울 강동구·성동구·금천구와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에 기관 상호 간 인사교류 논의를 제안한 상황이다.

 

군은 향후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구축 △중부4군 공동장사시설 건립 등 기관 간 공동현안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인사교류와 더불어 지역특화사업 간 매칭을 위한 전략적인 인사교류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계획 인사교류는 동일 직급 간 상호 1대 1 교류가 원칙이고, 교류 기간은 2년의 범위에서 기관 간 상호 협의로 결정할 예정이다.

 

다만 각종 비위 사건에 연루돼 있거나 최근 휴·복직자, 정년퇴직 예정자 등은 교류에서 제한된다.

 

군은 인사교류 활성화를 위해 교류대상자에게 근무성적평정, 성과급 우대, 교류 수당 등 성과급을 제공할 예정이며, 주거지를 이전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주택 보조비 역시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기관 간 상호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공동현안의 효율적 해결을 위해 계획 인사교류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인사행정으로 소속 직원들의 행정역량을 키우고 궁극적으로 ‘모두가 행복한 으뜸 도시 생거진천’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