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호특수강 충주공장,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

등록일 2023년07월11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오른쪽-대호특수강 김용원 상무(사진출처 : 충주시청)

 

㈜대호특수강(대표 강근욱) 충주공장이 지속가능한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경영을 인정받았다.

 

충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상암동 DMC타워에서 열린 ‘제18회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대호특수강이 산업분야의 에너지절감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위원장 前 환경부장관 이규용)가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과 환경보전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철강산업은 일반적으로 구조상 에너지 사용집약도가 높아 에너지 절감 경영에 제약이 많은 업종이다.

 

대호특수강은 자연과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탄소중립 설비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해왔다.

 

대호특수강의 에너지 절감 노력은 충주공장의 전신인 한영특수강 때부터 이어졌다.

 

한영특수강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 ESG 경영우수 혁신사회 공모전에서 ‘ESG경영 최우수상’을 받은 전력이 있다.

 

강근욱 대표는 “뿌리산업 ESG경영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친환경 기술개발과 설비 효율화로 지속 가능한 미래 철강산업의 발전에 견인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