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 청사 복도갤러리 3차 전시회(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군청 본관 2층 복도 갤러리에서 3차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3차 전시회는 ‘힐링’을 주제로 한국미술협회 음성지부 지역 작가의 미술작품 40여점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9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군 청사 복도 갤러리는 2021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전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장영란 화가의 개인전, 한국사진작가협회 음성지부의 사진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군민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문화 향유 기회 제공으로 문화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청사 복도 갤러리를 통해 지역 예술인 지원과 다양한 작가들을 소개·발굴하는 장을 마련하고, 찾아가고 싶은 일상 속 예술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강희진 음성예총 지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준비해주신 미술협회 작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의 지역 작가들과 주민이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뜻깊은 청사 복도 갤러리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전시회 주체처럼 방문객들이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