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청 전경(사진출처 : 제천시청)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7일까지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353-3번지에 귀농인의 집 입주자 신청을 받는다.
귀농인의 집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제천시 정착을 위하여 일정기간 동안 귀농인의 집에 거주하면서 영농 기술을 배우고 집․영농경작지 등 귀농․귀촌을 위한 기반 물색 기간 동안의 편의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수산면 상천리 귀농인의 집은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있던 제천시 소유의 단독주택(숯가마 숙박시설) 3동을 리모델링하여 귀농인의 집으로 이용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보수를 완료하였다.
상천리 귀농인의 집은 총 3동으로 각 주택면적은 60㎡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기간은 1년이며 대기 신청자가 없는 경우에는 최대 1년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입주자격은 제천시 및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서 제천시로 이주하여 귀농귀촌하고자 하는 만65세 이하 도시민이며, 입주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도시지역에서 거주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 및 제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안내되어 있으며 입주를 희망하는 자는 홈페이지에 입주신청서와 귀농귀촌 정착계획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제천북로 401-12)를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신청가능하다.
입주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상생과
귀농귀촌팀(☎641-3435, 696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