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좌회전 감응신호 시스템 도입해 교통사고 예방

등록일 2023년07월03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좌회전 감응신호 시스템(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교통불편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6월 30일부터 괴산읍 수진리 교차로에 좌회전 감응신호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

 

‘좌회전 감응신호 시스템’이란 감지기로 차량을 감지해 좌회전 대기 차량이 있을 때만 신호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괴산군에는 처음으로 도입되는 감응신호 시스템으로, 보행자는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초록색 보행등에 횡단보도를 보행할 수 있다.

 

해당 교차로는 기존 점멸신호로 운영되고 있었으나, 지난해 2층 건물이 신축되어 좌회전 진출 차량이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이 많았다.

 

괴산군에서는 이를 인지하고 정상신호 운영할 경우 발생하는 불필요한 신호대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응신호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괴산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국도 감응신호 구축사업’에도 선정돼 올해 괴산군 내 국도 19호선 구간에 감응신호 시스템을 구축해 국도 구간 교통흐름 개선에도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감응신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가 모두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위험 저감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