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기적의도서관 제19회 개관기념행사(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립도서관 소속 청주기적의도서관(관장 민경록)은 개관 19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기적의도서관, 생일이렷다!’를 오는 7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폐기도서로 팝업북 모빌 만들기 ▲라탄 달 무드등 만들기 ▲서원대학교 유아교육과의 페이스 페인팅 부스 ▲대성고등학교 봉사 동아리(‘ SET’)의 공연 및 만들기 부스 ▲유아 발레 공연 등 지역주민과 도서관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과 체험활동이 준비돼 있다.
행사 참여 대상은 초등 자녀를 둔 가족(35가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적의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cheongju.go.kr/lib/front/)을 참고하거나 전화(☎283-184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어린이들과 함께 성장해 온 청주기적의도서관이 19번째 생일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도서관이 지역주민을 위한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지역사회 내 도서관을 재인식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04년 7월에 개관한 청주기적의도서관은 청주 최초의 공공어린이 도서관으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 문화 예술 프로그램, 체험 등 정보 서비스는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